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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TJ노래방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이하 “TJ노래방”)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하여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예: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되며,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내용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최소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중요 변경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TJ노래방은 전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회원가입은 원칙적으로 만 14세 이상으로 제한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회원 및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제출한 후,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과정에서 “동의” 버튼 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통해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명확히 표시한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 )1. 이용 신청은 서비스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용자가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정확히 기재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해당 회원의 모든 회원정보(이용권 및 서비스 이용 내역 포함)는 삭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이 결제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회원 등급, 이용 플랫폼, 이용 빈도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인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이 서비스 이용에 대해 동의하거나 취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 7 조 ( 회원가입 승낙 및 거절 )1. 회사는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 대해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별 안내에 따라 승낙을 보류하거나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 회원계정(ID) 부여 및 관리 등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고유한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을 요청할 경우 기존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그 사유를 인정하면 예외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그 외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각 서비스의 안내에 따릅니다.
제 9 조 ( 회원 등록정보 변경 등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해당 내용을 지체 없이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일부 항목(이름 등)은 변경이 제한되거나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인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별도로 지정된 개시일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개시가 지연될 경우, 해당 내용을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11 조 ( 서비스 제공 시간 및 제한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전에 정한 일정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전환이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기존 서비스를 전부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기능 또는 영역별로 분할하여 각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해당 내용을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트래픽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 연락처 및 전자우편(이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가입 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연락처 정보를 정확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해당 정보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연락처 정보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변경 후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 필수정보 및 광고 안내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공지사항, 업데이트, 이용안내 등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해당 정보는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필요 시 회원이 등록한 수단(SMS,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 전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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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 또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판촉 활동에 참여하거나 거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 콘텐츠 이용 및 책임 )1. 회사는 TJ노래방을 통해 일부 콘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하며, 회원은 해당 콘텐츠를 저작권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TJ노래방을 통해 제공받은 콘텐츠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 게시물의 관리 및 삭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또는 자료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의 작성 및 관리와 관련된 세부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지침을 준수하여 게시물(회원 간 메시지 포함)을 작성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 게시물 및 저작권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메시지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 운영 및 홍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별도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가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콘텐츠 또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 가공, 유통, 판매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위반 행위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제재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할 경우,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직접 작성하거나 계약을 통해 확보한 콘텐츠 및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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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조 ( 서비스 이용범위 )1. 회원은 TJ노래방 이용계약 체결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별도로, 회사가 지정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요금을 결제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향후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하며, 해당 서비스의 이용 조건은 별도로 정한 약관 또는 개별 정책에 따릅니다.
제 19 조 ( 요금 ,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되며, 회원은 유료서비스 또는 유료정보 이용 시 해당 서비스 화면에 명시된 요금을 결제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주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으며, 각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요금 및 조건에 따라 제공됩니다.
3. 유료서비스의 세부 내용, 요금, 결제 방식 등은 서비스 화면 또는 별도의 고지를 통해 안내하며, 회사는 사전 고지를 거쳐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는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기존에 보유 중인 사이버머니 ‘탬버린’도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단, ‘탬버린’은 현재 추가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5. ‘탬버린’은 1개당 100원의 가치를 가지는 사이버머니로, 현금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지 않습니다. 현재는 추가 충전이 불가능하며, 보유 중인 잔액은 회사가 정한 유료서비스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6. 회원은 보유한 ‘탬버린’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유료서비스(예: 30일권, 12개월권)를 결제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해당 금액만큼 차감됩니다.
7. ‘탬버린’은 원칙적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명백한 경우에 한하여 환불 또는 사용 복원을 통해 보상할 수 있습니다.
8. ‘탬버린’은 최종 사용일로부터 1년간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상법 제64조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사용한 ‘탬버린’의 차감 내역을 취소하거나 복원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현금 환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0. ‘탬버린’은 더 이상 충전할 수 없으며, 보유 잔액은 회사가 지정한 유료서비스에 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은 유료 콘텐츠의 실제 내용이 표시된 사항과 다를 경우, 구매일로부터 3개월 또는 인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12.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을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전액 환불하며,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으로 인한 과오금은 수수료와 무관하게 전액 환불되며, 회원의 책임으로 인한 경우 환불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3. 회원이 약관에서 금지된 불법 행위(예: 자동 프로그램 사용, 주민등록법 위반 등)를 저지른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 환불은 하지 않으며, 이의 제기 및 소명 방법은 별도 안내합니다.
14. 회원이 자동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신청일을 기준으로 매 30일마다 등록된 결제수단을 통해 요금이 자동으로 청구됩니다. 회원이 자동결제 해지를 신청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따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범위 내에서, 업무 수행을 위해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경고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상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즉시 신속히 처리하며, 처리 지연 시 그 사유와 예상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정됩니다.
5. 회사는 콘텐츠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불만 및 피해구제 요청을 신속하고 적절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과 시스템 등 체계를 갖추어 운영합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유지합니다.
제 21 조 (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소홀 또는 부정 사용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는 해당 행위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상실, 민•형사상 조치 등 필요한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위 각 항의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제23조 제7항(회원의 금지행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부당한 행위를 하였다는 사실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이용자에게는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0. 이용자가 해당 행위에 대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소명하여 정당성이 인정된 경우, 회사는 정지된 기간만큼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22 조 (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가지며, 관리 소홀 또는 부정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도난 또는 무단 사용 사실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E-mail) 주소, 휴대전화번호(SMS), 서비스 내 알림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한 수단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정확하고 최신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또는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연락처 정보(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가 변경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수정‧갱신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4 조 (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보관, 제공, 파기 등 처리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화하는 등 합리적인 조치를 이행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 정보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제공 또는 방치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공식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외의 외부 경로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 개인정보 위탁 관련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이하 “업무”)를 원칙적으로 스스로 수행하나, 서비스 향상 및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해당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의 내용 등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며,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며, 다음 각 호의 내용을 계약서 또는 문서에 명시합니다.
4. 회사는 위탁계약을 체결한 업체가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해당 위탁업체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TJ노래방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여야 하며, 탈퇴 완료 시 보유 중인 사이버머니, 이용권 등은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2. 회원탈퇴가 완료되는 즉시 이용계약은 종료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안전하게 파기됩니다.
제 27 조 (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위 각 항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 시,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원은 이의제기를 통해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 내용을 합리적으로 검토한 후 조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 28 조 ( 권리의 양도 금지 및 게시물 책임 )1.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상 지위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글, 이미지, 동영상 등)에 대한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책임 또한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목적상 해당 콘텐츠를 서비스 화면 내 게시, 복제, 수정, 전송, 배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가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범위를 벗어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중지•장애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직접적 또는 간접적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법령 또는 정부의 조치, 정전, 화재, 홍수, 지진, 낙뢰, 전염병, 파업, 노동쟁의,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중단, 장애 또는 정상적인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컴퓨터 오류 또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및 연락처의 부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또는 장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어떠한 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신뢰도, 정확성, 완전성 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1 조 ( 적용법령 및 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원만한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3. 제2항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자 간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주소나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 법원을 정합니다.
4.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8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8년 7월 2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3. 본 약관 시행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상기 시행일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